초강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며느릿감시험
작성자 초강초 등록일 09.03.07 조회수 115

 어느 마을에 부자부부가 있었다.그들은 아들을 데리고 있었서 장가를 보내 라고 했다. 며느릿감을 ?O기위해 뭐가로 ?O아다녔다.과연 어떻게 며느릿감을 ?O는지 궁금하다. 내 생각에는 부부가 일일이 돌아다니면 며느릿감을 찾지 않을거라 생각한다.왜냐하면 하인들이 있는데 부부가 일일이 찾는것 힘든 일인것 같기 때문이다.

 그런데 내 생각과 달리 부부은 작은 집을 지어 며느리가 되고 싶은 사람은쌀 한말로 하인 2명과 한달동안 살면 며느릿감으로 인정하게 다고 했다.보기에는 쉽운 것 같은데 생각보다 어려운일이다.내가 하면 성공할 것 같은데  한달동안 하는것 때문에 어려울 거다.그리고 나 같은면 차라리 결혼 안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그런데 내가 이런 생각을 하는동안 여러명에 며느릿감이 포기하고 갈 버렸다.끈기 없었서 하루가 지나면 다 가 버렸다.그래서 부부는 걱정을 하였다.그런데  드디어 며느릿감에 알맞는 여자가 왔다.그녀는 하인에게 밥을 넉넉하게 하라고 했다 그녀는 하인에게 일거리를 가져오라고 했다.그녀는 가져온 일거리를 척척 잘했다. 그 일거리를 다 하면 돈과 음식을 주기 때문에 하인과 여자 넉넉하게 밥을 먹을수 있었다.그리고 한달이 지나고 부부는 아들과 결혼을 시키라고 했다.그런데 하인 중 남자하인이 있었는데 그 하인이 바로 부부의 아들이었다.부부의 아들과 그 여자는 결혼하였서 행복하게 살았다.나는 이 책을 읽고 여자와 부부가 휼룡한 것 같다.어떻게 그런 생각들을 했는재 나도 부부와 여자처럼 기발한 아이디어를 내 좋은데 썼으면 좋겠다.

이전글 멍텅구리 세상을 바꾸다를 읽고......
다음글 김부자님에게...